단양군, 불법건축물 공무원 눈에는 안보이나?
조형태 | 기사입력 2018-08-23 10:59:56
[타임뉴스 김정욱] 충북 단양군 공무원이 민원인의 불법 건축물 신고에 대해 출장을 나갔지만 추가불법 건축물에 대한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어 봐 주기 의혹이 일고 있다.
▲ 사진= 1, 조립식 판넬 계단 탑 2, 불법 컨테이너 3, 불법조립식 건축물

단양군 불법건축물 담당공무원이 14년 동안 불법으로 사용한 계단 탑 불법 조립식 건축물을 직권으로 기재 변경하기 위해 현장에 나갔지만 바로 옆에 또 다른 불법 건축물이 있었지만 이를 눈감아 주고 있다는 의혹이 일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21일 단양군 건축과 인,허가 담당 팀장인 A씨는 14년 전 공무원의 실수로 계단 탑 (조립식 판넬) 을 인,허가 과정에 누락시켜 불법건축물로 사용 중인 건축물을 직권으로 기재하려 현장에 나갔지만 바로 옆 불법건축물 인지하지 못해 봐주기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단양군민 A씨(53세)는 도대체 건물주가 어떠한 사람이기에 공무원들이 이렇게 까지 편의를 봐주며 행정을 하는지 이해가 갈수 없다며 원칙에 맞게 행정처리 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에 단양군 관계 공무원은 불법건축물에 대해서는 현장 확인 결과 불법증축을 인지한 바 즉시 관련법규에 따라 불법건축물 원상복구명령, 사법기관에 고발조치 의뢰 등의 절차를 진행해 하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단양군 담당 공무원은 현장 파악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어 단양군의 늑장행정 과 불법 봐주기 행정과 함께 어이없는 해명과 함께 소통의 문제를 여실히 드러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