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단양군 아로니아축제 매년 오폐수 오염 심각
조진섭 | 기사입력 2018-08-26 18:09:54


먹거리 장터서 버리는 음식물 및 오폐수
우수맨홀로 음식물 찌꺼기, 설거지 구정물 그대로 흘려보내 남한강으로 유입
정화되지 않은 채 남한강으로 유입 오염 부추겨
아로니아 축제 매년 축제마다 되풀이…오염방지 대책 절실

‘제6회 단양 아로니아 축제’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음식물쓰레기와 오·폐수 처리가 심각하다는 지적이다.

아로니아 축제 먹거리 장터에서 흘려보낸 음식물찌 [사진설명] 아로니아 축제 먹거리 장터에서 흘려보낸 음식물찌꺼기, 설거지 구정물이 우수맨홀로 흘러들어가 남한강으로 유입되고 있다.

축제기간 동안 단양 아로니아 생산자협의회가 주관, 인기가수들의 다채로운 공연과 아로니아를 테마로 한 체험 등 20여개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하지만, 아로니아 축제장 한편에서는 먹거리 장터가 운영되면서 다양한 음식을 만들고 버려지는 오·폐수가 그대로 우수맨홀로 버려져 남한강으로 유입돼 환경오염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지적이다.

충북 단양군(군수 류한우)이 ‘제6회 단양 아로니아 축제’를 지난 24~26일 사흘간 치르는 형태로 진행 됐다.

단양군에서는 축제가 열리는 동안 오·폐수처리 시설을 갖추지 않고 행사를 치러 청정 농산물의 고장 단양군을 무색하게 하고 있다.

실제로 이곳 먹거리 장터는 소머리수육부터 부추 전, 각종 튀김에 이르기까지 각종 음식물 잔반으로 환경오염의 원인이 충분히 될 수 있음에도 여기에 대해선 아무런 관리가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단양군민들과 행사를 찾은 관광객들은 “축제장 먹거리 장터 주변으로 음식물과 오물이 눈에 보여 파는 음식의 청결도 의심이 간다."고 인상을 찌푸렸다.

한편 행사를 관련 단양군관계자는 축제추진위원위에서 모든 것을 주관했고 자세한 것은 담당자가 자세히 알고 있다며, 알아보고 연락을 주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아로니아 축제 먹거리 장터에서 흘려보낸 음식물찌꺼기, 설거지 구정물이 우수맨홀로 흘러들어가 남한강으로 유입되고 있다.

단양타임뉴스=조진섭 기자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