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동 주민센터 3권역 일자리 박람회 큰 호응
- 동주민센터 소규모 일자리 박람회로 6개 업체 모집인원 18명에 100여 명 면접 참가
임새벽 | 기사입력 2018-08-27 12:15:09

[광명타임뉴스=임새벽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를 위하여 지난 24일 하안1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동 주민센터 3권역 소규모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 들어 세 번째 개최된 일자리 박람회로, 동주민센터에서 구인·구직자간의 만남의 장을 마련해 구직정보를 제공하고 현장면접을 실시하는 등 실업률을 해소하기 위해 열렸다.

시는 시민체육관, 시청 대회의실 등에서 매년 3회 이상 열리는 대규모 채용박람회와 더불어, 지난해부터는 작지만 알찬 소규모 채용행사를 동 주민센터까지 확대하여 권역별로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날 ‘구인·구직 만남의 장’ 취업박람회에는 총 6개 업체가 참가하여 모집인원 18명 채용에 100여 명의 구직자들이 면접에 참가해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에 앞서 외부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이력서 작성법 등 입사지원서 특강 시간을 마련해 구직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동 주민센터 소규모박람회 4권역을 오는 11월 22일 소하2동 주민센터에서 개최하고,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인 ‘행복드림 일자리박람회’를 지난 3월과 6월에 이어 10월 25일 시민체육관에서 개최해 구직자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