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스카이워크 관광객 배려 없는 전시행정 논란
김정욱 | 기사입력 2018-09-14 08:59:06

- 단양군 문턱 높은 화장실
- 휴장일 화장실 잠궈져 있어...
- 장애인 화장실 없고 직원들이 사용하기 위해 설치 논란

[단양타임뉴스 김정욱] 지난 10일 월요일 11시경 장애인 관광객이 휴장인 것을 모르고 만천하를 찾았다. 

당시 장애인 A 씨(여 54세)는 급히 화장실을 가기 위해 어렵게 높은 계단을 간신히 올라갔지만 문이 잠가져 있어 낭패를 봤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 턱 높은 스카이워크(만천하) 화장실

그렇다면 장애인들도 불편 없이 스카이워크에서 관광을 즐길 수 있을까? 본지와 합동 취재 중인 언론사 기자와 직접 스카이워크를 찾아가 장애인 편의시설을 확인했지만 단양군 장애인 편의시설의 문턱은 턱없이 높았다.

스카이워크 전망대로 가는 길은 나무테크로 경사로를 설치했지만 수동휠체어 사용 장애인이 직접 홀로 올라가기에는 턱없이 힘들다.

다누리센터 관계자는 휴장일 에는 관리 차원에서 화장실 개방은 하지 않고 있다며, 스카이워크 전망대에 근무하는 직원들이 사용하기 위한 화장실이라고 변명하고 있어 이를 찾는 관광객들과 장애인들의 편의시설은 제대로 갖춰지지 않았다.

장애인 관광객이 화장실 패쇄에 따른 항의를 하고있다.[사진=로컬세계]

단양군에 따르면 만천하 스카이워크가 지난해 7월 13일 개장 후 총 85만여 명이 다녀갔다며 언론홍보를 펼치고 있지만 장애인에 대한 편의 시설은 미흡하다는 지적이다.

이날 류한우 군수가 만천하를 오전에 방문한 이후 관계부서에서 긴급히 화장실 은 개방은 됐지만 단양군은 시대적 상황에 맞게 복지정책을 제대로 시행하지 못하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