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장천 코스모스 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02 17:03:10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장천면(면장 류은주)에서는 지난 9월 22일부터 9월 30일까지 9일간 개최된"제12회 장천 코스모스 축제"가 7만명이 다녀간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풍성한 가을의 문을 활짝 여는 코스모스’를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꽃길걷기, 공연마당, 전시․체험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제30회 구미전국가요제」와 연계해 시민들에게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지난 4월부터 축제장 조성, 연도변 정비, 제초작업 및 파종을 시작으로 수해와 폭염 속에서 물주기 등 장천면 체육회(회장 강영욱)를 중심으로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 각 단체들이 참여하여 코스모스 가꾸기와 행사 준비 등 각고의 노력이 풍성한 결실을 맺게 되었다.

이번"제12회 장천 코스모스 축제"는 추석 연휴기간과 겹치면서 주민과 귀성객,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가을정취의 코스모스 경관을 즐겼으며, 저녁에는 LED 조명과 함께 가을밤의 야경을 즐기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잊지 못할 가을과 한가위의 추억을 선사했다.

본행사가 개최된 9. 28(금)에는 장세용 시장, 장석춘 국회의원, 김태근 시의회 의장, 김봉교·김준열 도의원, 윤종호·이지연․송용자 시의원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참석했으며, 풍물놀이와 밸리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민속경기와 노래자랑 등 면민화합 한마당 행사와 더불어 초청가수 공연, 창작무용 등 면민과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연계행사로 개최된「제30회 구미전국가요제(9. 29)」는 참가자들의 열띤 경연과 김종환, 도희 등 인기가수 공연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최고조로 올리며, 30일 소무대 공연을 마지막으로 모든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류은주 장천면장은 “코스모스 축제장을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고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면민들과 함께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밭과 다양한 볼거리 조성에 더욱 힘써 가을하면 장천 코스모스가 연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모스 축제장은 축제가 끝나더라도 상시 개방하여 시민들에게 색다른 가을 정취와 풍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