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포동부초, 찾아가는 맞춤형 교통안전교육 실시
최경락 | 기사입력 2018-10-04 11:56:27
【울진타임뉴스=최경락기자】울진 후포동부초등학교(교장 김득기)는 지난10월 1일(월), 전교생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학예실 및 유치원 교실에서 찾아가는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안전교육은 한국교통안전 공단 강사를 초청하여 이론과 실습 위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차에서 안전벨트를 매야하는 이유와 키 작은 학생들이 손을 들고 횡단보도를 건너야 하는 까닭에 대하여 학습하였다.

횡단보도를 건널 때 지켜야 할 5가지 원칙에 대하여 배웠으며, 횡단보도 및 신호등 모형으로 실습을 하였다. 직접 횡단보도를 건너보며 ‘선다, 본다, 손을 든다, 확인한다, 건넌다.’의 순서를 복습하고 실천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길을 건널 때, 차에 탈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교통안전을 지켜야 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며,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를 갖게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