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우리 동네 도서관에서 '인문학'을 만나다 운영
오는 10월 12일부터 11월 2일까지 매주 금요일 인문학 강좌및 탐방
강민경 | 기사입력 2018-10-04 21:41:34

[광양타임뉴스=강민경기자] 가을을 맞아 광양시립중마도서관이 '아름다움 너머 사람 읽기'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연과 탐방을 마련했다.

5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인문학 여행은 ‘우리 동네 도서관에서 인문학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10월 12일부터 11월 2일까지 매주 금요일 길 위의 인문학 3차 강연을 운영한다.

첫날인 10월 12일과 19일 ‘영화가 나에게 하는 질문들’이라는 주제로 예술가를 다룬 영화를 살펴보고, 예술과 세상 사이에서 갈등하는 주인공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이청준과 영화 따라 걷기’를 주제로 전남 장흥으로 떠나는 현장탐방도 준비돼 있다.

이번 길 위의 인문학 3차 프로그램은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접수와 문의는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또는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성재순 도서관사업소장은 “이번 인문학 강연이 영화와 예술가라는 매개체를 통해 우리 스스로에게 말을 건네고 삶을 여러 각도로 조명해 봄으로써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광양시립중마도서관은 지난 1차에서는 우리 전통한옥의 아름다움을 알아보는 ‘한옥을 통해 보는 한국인과 한국예술’, 2차에서는 전남 출신 현대화가 3인의 작품세계를 들여다보는 ‘근현대미술 환상여행’을 운영하는 등 시민들과 함께 예술과 인문학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