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안여고 ․ 경북하이텍고, 제12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서 나란히 대상과 장려상 입상!
- 음식물 보관법 및 계절별 안전사고 예방법 UCC 제작-
송용만 | 기사입력 2018-10-05 21:32:03

[안동타임뉴스 = 송용만기자] 안동소방서는(서장 이창수)지난 4일 개최된‘제12회 경상북도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서 안동소방서를 대표해 출전한 경안여자고등학교와 경북하이텍고등학교가 각각 대상과 장려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경안여자고등학교 참가팀(119소년단) 11명은 청소년들이 즐겨먹는 아이스크림과 김밥 등에 대한 ‘식품보관법과 유통기한’에 관한 주제로 UCC를 제작해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으며, 경북하이텍고등학교 유통마케팅과 참가팀 7명은 ‘날씨에 따른 교내․외 안전사고 예방법’을 UCC로 만들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경안여자고등학교 참가팀 김규진 교사는“빈번히 발생하는 식품관련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예방법을 쉽게 익히기 위해 UCC를 준비하게 됐다"며“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경상북도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는 매년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의 위험요소를 발굴하고 스스로 해결 방안을 UCC영상을 제작해 안전의식을 일깨우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 화재 ․ 구조․ 구급 신고 119 ◈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