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권 구미 개소식, 지역 민주화 시동
김현권의원 “구미를 5G 세상의 중심으로 만들어 대한민국의 경제성장 이끌 것!”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07 11:11:27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김현권 의원이 지난 10.5. 지역 정치의 민주화를 바라는 성원에 힘입어 동서화합의 정치를 실현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

5일 오후 4시 경북 구미시 인동동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김현권 의원의 구미 을 사무소 개소식은 설훈, 박광온 민주당 최고위원, 노웅래, 우상호, 이학영, 홍의락, 김영호, 박홍근, 제윤경 등 민주당 현역 국회의원 10명,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한 24명의 지역 기관 단체장, 그리고 구미 갑의 김철호, 구미 을 장기태 위원장을 비롯한 13명의 지역위원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정치의 민주화를 바라는 염원과 기대로 한껏 달아올랐다.

방북중인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서한을 통해 "김 의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못다 이룬 동서화합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보수의 텃밭, 구미에서 어려운 도전에 나섰다"며 "김 의원이야 말로 구미경제의 성장엔진을 발굴하여 구미시의 새로운 도약을 이뤄낼 적임자"라고 개소식에 남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또한 설훈 최고위원은 “장세용 시장, 임미애 의원에 이어서 김현권 의원이 대구 경북에서 당선되는 성과를 올리길 바란다. 그동안 많은 선거를 거치면서 느낌이 오는데 김현권 의원 반드시 될 것같다. 오늘 분위기를 볼 때에 된다고 확신한다. 김현권이 아니면 누가 여기서 국회의원이 되겠나?"라고 힘을 싣었고 이후 축사자로 나선 우상호 의원은 “소를 키우는 사람들을 남을 해코지 하지 않는다. 좋은 자질을 갖고 있는데 구미사람들이 잘 모른다. 어려움에 처한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줘서 자유한국당 의원과는 다르다는 믿음을 주민들에게 줘야 한다."고 말했다.

박광온 최고의원은“대표님이 계셨으면 꼭 오셨을 것이다. 부산 경남 동서간 지역의 벽을 허물었다. 임미애 경북도의원이 함께 해서 재선의 가능성이 커졌다. 대한민국의 민주화 열기가 높다. 그동안 동토에서 희생해 온 분들이 희망을 보았다. 김현권, 홍의락 의원이 앞장서서 지역 정치 민주화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노웅래 의원은 “1등 국회의원 김현권 의원이 구미에 사무실을 차릴 수 있는 용기와 애당심에 경의를 표한다. 전에는 민주당 활동 숨어서 했는데 이제는 달라졌다. 구미에서 민주당이 전국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민주당이 구미경제 살릴 수 있도록 김현권 의원을 도와달라."며 당부했다.

이학영 의원은 “대한민국이 변하고 있다. 전국이 고르게 잘 살게 성장하도록 하겠다. 농민들이 잘사는 나라를 만들겠다는 것이 민주당의 꿈이다. 김현권 의원이 그 꿈에 가장 다가서 있다고 본다. 김현권의 꿈, 대한민국의 꿈이 함께 이뤄지기를 바란다."

홍의락 의원은 “시장을 뒷받침하는 여당 의원의 모습을 보여야 한다. 국회의원이 와서 우리 단체장을 위해 어떻게 일하는지 보여야 한다. 일을 어떻게 해결하고 만들어 가야 하는지 잘 모른다. 장세용 시장과 김현권 국회의원이 어떻게 일하는지를 보여줘야 한다. 김현권 의원을 이제 구미 지역구 의원으로 인정해야 한다. 작품을 하나 만들어가자. 그러면 된다. 김현권 의원이 이제 TK위원장을 맡을 것이다. 김 의원이 새로운 대구 경북을 가꿔나갈 것이라 생각한다."며 지지를 독려했다.

김영호 의원은 “오늘 개소식을 와보니 민주당 시장 군의원 도의원 시의원들이 함께하는 걸 보니 이제 경북도 달라졌다 하는 생각이 든다. 정말 모범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의정활동 실력도 국회에서 인정받고 있다. 오늘 이 자리가 시장님과 함께하는 승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의 유일한 경북 지자체 장인 장세용 구미 시장은 “오늘 이 자리는 내 사무실을 열고 싶은 자리이다. 구미 지역 정치와 중앙정치를 조화를 이뤄 구미가 다시 살아났으면 한다. 그 중심에 김현권이 자리했으면 한다."며 힘을 보탰다.

김현권 의원은 축사를 통해 “어려워진 구미 경제를 5G세상의 중심으로 만들어 대한민국의 성장엔진을 다시 가동 시키겠다. 구미가 다시 IT의 중심지 청년들이 창업과 도전이 꽃피는 젊은이들의 전당으로 만들어 나가겠다. 장세용 시장과 함께 구미를 새로이 디자인 해 나가겠다."며 “2020년 총선에서 여러분과 함께 당당히 다시 살아나 뚜벅뚜벅 걸어 돌아오는 노무현이 되겠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께서 못다 이룬 꿈을 대구·경북 곳곳에서 이룰 것!"이라며 각오를 드러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