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공동교육과정 "함께 배우는 체험의 날"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08 13:37:08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개령초등학교(교장 김선국)과 개령서부초등학교(교장 김기윤)는 10월 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공동교육과정 함께 배우는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2018학년도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두 학교에서는 소프트웨어 교육과 융합인재교육, 보건교육과 각 학년별 교과의 학습요소를 반영한 다양한 체험부스를 마련하여 운영했다.

두 학교에서는 이번 체험의 날 행사를 기획하면서 학생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부스 운영과 체험활동을 번갈아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전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며 배우는 ‘학생활동중심 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개령초등학교 5학년 이기쁨 학생은 “교실에서 배우던 내용을 이렇게 직접 체험활동으로 경험해보니 훨씬 실감이 나고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개령서부초등학교 6학년 이하정 학생은 “다양한 학습활동을 한 장소에서 체험으로 배우니 쉽게 이해되고 기억에도 오래 남을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개령초등학교 김선국 교장은 “이번 「함께 배우는 체험의 날」운영으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습에 참여하여 즐겁고 유익한 교육활동이 될 수 있었다. 오늘 체험의 날 운영이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개령서부초등학교 김기윤 교장은 “교사들이 이번 체험부스 운영을 준비하면서 많은 고민과 준비가 있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교실수업이 개선되고 학생과 교사 모두가 신명나는 학교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았다."고 말했다.

개령초등학교와 개령서부초등학교는 이번 행사의 성과를 바탕으로 하여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고 교사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