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 세계과학도시연합(WTA) 총회 개회식 참석
WTA 국제행사 성공 기원, 협력적 혁신의 중요성 피력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11 17:13:4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김종천 대전시의회 의장은 11일 베트남 빈증성에서‘스마티시티 -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혁신동력’이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세계과학도시연합(WTA) 제11차 총회 개회식에 참석했다.

WTA 총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테이프커팅식, 세계혁신포럼 기조강연, 대학총장 포럼 및 각종 수출상담 등이 이루어지며, 12일에는 제11차 총회 본회의, 특별분과 세션, 라운드테이블 회의와 폐회식이 열린다.

김종천 의장은 하이테크페어 기술전시 및 수출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는 부스 등을 관람하는 자리에서 “WTA 회원 기업지원기관과 현지 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을 통해 베트남 기업의 해외진출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어 “대전시와 베트남의 협력 강화를 위해 이번 WTA 총회를 통해 대전-빈증성 대학, 첨단기업 등 민․관협력 기회를 확대하고, 과학기술 기반 산업발전과 스마트 네트워크 기반조성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번 WTA 국제행사에 대전시의회 남진근 운영위원장, 민태권 의원, 구본환 의원 등이 김 의장과 함께 대전시의회 대표단으로 참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