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글로벌관 시청각실에서 북 콘서트를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12 12:04:42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는 11일, 인문학적 지식 함양과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교내 글로벌관 시청각실에서 북 콘서트를 개최하였다.

금오공대 도서관(관장 권상근)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저자 채사장 작가가 초청돼 ‘인문학적으로 사유하고 성장하기’라는 주제로 강연이 열렸다.

채사장 작가는 청중들과 교감하며 “우리가 안고 있는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고 더욱 성숙한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개인의 노력과 사회적 노력이 병행되어야 한다"며, “인문학을 알아가는 것도 그 노력의 연장선 가운데 하나로 생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 작가는‘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을 비롯해 ‘시민의 교양’, ‘열한 계단’ 등의 저서를 펴냈으며, EBS라디오 <토요 인문학 콘서트>를 진행한 바 있다. <어쩌다 어른>, <비밀독서단> 등 다양한 방송을 통해 인문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권상근 금오공대 도서관장은 “북 콘서트에 참여한 다른 학생들과 생각을 나눔으로써 독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며, “책 읽는 캠퍼스 문화 조성 및 학생들의 인문학적 소양 제고를 위해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지속적으로 열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북 콘서트는 대학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대학 자원공유 및 교류협력 활동 활성화를 위해 안동대 학생 및 교직원 30여 명과 지역 청소년,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