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18 충남 영양교육 체험 한마당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20 20:56:22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김지철 교육감)과 충청남도(양승조 도지사)가 주최하고 충남영양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2018 충남 영양교육 체험 한마당’이 20일 학생과 학부모 등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천안월봉초등학교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도내 지역을 대표하는 농산물을 활용해 각 지역이 하나로 화합하는 모습을 연출한‘행복충남 14색 인절미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기르기 위한 영양교육 체험부스와 로컬요리 체험 등 14개 지역의 특색을 살린 체험부스 30여개를 운영했다.

영양교육 체험부스는 나트륨 줄이기, 편식예방, 식품첨가물, 아침밥 먹기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로컬요리 체험부스는 충남의 로컬푸드를 활용해 꽃산병, 사과고추장, 율란, 모시절편 만들기 등 학생과 학부모들이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14개 시·군 영양교사들이 학교급식에 제공되는 로컬푸드 활용 식단 과 다양한 영양교육․수업 자료 등을 전시해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와 신뢰도를 높였으며 우리 고장 친환경 농산물을 전시하고 홍보하는 다양한 공간을 마련해 향토음식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충남영양교육연구회 이영 회장은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영양교육 활동 체험의 기회를 통해 자기주도적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고 학부모들에게는 안전하고 우수한 충남의 학교급식을 선보이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고 했다.

충남도교육청 관계자는“학생들의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충청남도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다각적인 정책적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