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공무원노조 지부장 술집서 사이비언론 현수막 달아달라 사회단체 에게 부탁했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8-10-22 06:33:49
경찰, 사이비 실명 기제 현수막 내건 사회단체장 등 줄줄이 피의자 조사 이어져...

단양군 공무원, 사이비 현수막 게첩 사무관 까지 관여..

[단양타임뉴스=김정욱] 단양군 사이비 언론사라며 실명을 기제 적시 비방 현수막을 게첩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는 단양군 공무원노조 지부장 A 씨가 지난 19일 경찰에 소환 조사를 받았다.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고있는 단양군 공무원노조 지부장 A

단양경찰은 A 지부장과 단양군 공무원을 상대로 사이비 언론 비방 현수막에 대해 지시했는지, 단양군 공무원 윗선 개입이 있었는지 등을 집중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후 2시경 A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 중인 경찰은 앞서 사회단체장 등을 불러 현수막 개첩 경위 및 공무원 개입 등에 대한 수사를 펼쳤다.

A 지부장은 공무원노조 명의로 사이비 언론이라는 실명 기제를 하며 현수막을 개첩하며 단양군 사회단체장들에게 현수막 개첩을 지시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미 경찰 조사를 마친 B 사회단체 관계자는 지난 9월경 단양읍 소재 2층 모 호프집에서 공무원노조 A 지부장의 현수막 개첩 부탁이 있었으며, 단양군청 사무관까지 개입했다는 진술까지 하고 있어 지시에 가담한 윗선 군 관계자 소환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한편 수사를 맡고 있는 “단양경찰서 관계자는 수사 중이라 내용을 말해 줄 수 없다" 라며 한점 의혹 없이 성실히 수사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조사를 받은 단양군 공무원노조 A 지부장은 사이비 언론 현수막 개첩에 관여했냐’라는 기자의 질문에 “관여한 바 없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했으며, A 지부장은 변호사를 선임 피의자 신분으로 1시간 이상 경찰 조사를 받고 귀가했다.

앞서 단양군 공무원노조 A 지부장은 3개 언론사를 상대로 실명을 기제 사이비 언론사 문구까지 사용 현수막 수십 장 을 시내 곳곳에 개첩 한 12개 사회단체장과 함께 지난 4일 검찰에 피소됐다.

한편 A 지부장을 검찰에 고소한 ‘정의 실현 기자연합회’ 관계자는 “고압적 강압적 갑질 취재 사양한다며" 군청을 비롯한 사업소 출입문 등에 언론사 실명을 기재하며 공공청사 출입을 제한하고 있는 지부장 등을 추가로 업무방해 명예훼손 등 고발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