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자립지원센터, 장애인인식개선캠페인 홍보 펼쳐
제6회 전국 장애인행복걷기대회에 참석해 사회적 편견 해소 나서
이태우 | 기사입력 2018-10-22 11:25:25
[경북타임뉴스=이태우 기자] 지난 18일 문경새재 일원에서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북여성자립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서부권역 구미, 김천, 상주, 문경, 예천에서 주관하는 ‘여성장애인인권지킴이단 장애인인식개선캠페인’을 ‘제6회 전국 장애인행복걷기대회’와 함께 했다.

이날 캠페인은 경북여성자립지원센터와 여성장애인 40명과 “차이를 넘어 차별없는 세상으로 인권지킴이단이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제6회 전국 장애인행복걷기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카툰전시회 및 거리피켓행진을 통하여 여성장애인 인권 및 장애인 인식개선에 대한 홍보를 진행하여 사회적 편견 해소에 힘썼다.

이날 경북여성자립지원센터장은 “문경새재의 멋진 풍경과 함께 여성장애인 인권지킴이단 장애인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니 매우 뜻 깊다." 며 “캠페인과 인식개선교육 등을 통해 장애인의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기쁘고 감사한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여성자립지원 캠페인을 통해 건강을 증진시키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식을 함양하며 여성장애인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로 자활의지를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