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직자 대상 자치분권 공감 특강 실시
이재은 수원시정연구원 원장 ‘문재인정부 지방분권종합계획과 재정분권의 과제’를 주제로 강의
임새벽 | 기사입력 2018-10-24 13:10:18

[광명타임뉴스=임새벽 기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23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의 자치분권 이해도 제고 및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치분권 공감 특강’을 실시했다.

▲ 이재은 수원시정연구원장이 ‘문재인정부 지방분권종합계획과 재정분권의 과제’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는 수원시정연구원 원장 및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재정분권 분과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는 이재은 원장이 강연자로 나서 ‘문재인정부 지방분권종합계획과 재정분권의 과제’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재은 원장은 특강을 통해 재정분권의 필요성과 정부정책이 막고 있는 지방재정의 문제점 등을 다양한 지역사례를 통해 제시했으며, 공직자가 자치분권 시대를 맞이해 준비해야 할 자세를 알리고 추진 방안을 강조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공직자는 “지방재정자립도 및 지방재정자율성 제고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는 것에 적극적으로 공감한다”며 “우리시의 자치분권 도시 실현을 위해 공직자의 자치분권 역량강화 훈련이 정기적으로 실시되면 좋겠다”고 했다.

박승원 시장은 “이번 공직자 대상 교육을 시작으로 자치분권 주민설명회 및 순회교육 등 지속적으로 교육 및 홍보를 실시하고,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자치분권 도시를 구축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