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 초 ·중 자유학기 관리자 연수 "융합교육과 함께하는"자유학기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26 11:13:31

[칠곡타임뉴스=이승근]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길)은 자유학기제의 확 대·발전 및 융합교육을 주제선택프로그램에 접목하기 위해 2018. 10. 25.(목)~10. 26.(금) 청주인쇄박물관 및 청주 일대에서 칠곡 지역의 초·중등 교감 3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기록문화유산에서 융합교육을 접목하다"라는 주제로 유네스코에 등재된 우리나라 세계기록유산인 직지심체요절을 인쇄하였던 흥덕사지와 청주인쇄박물관 일대에서 실시되었다. 특히 박물관에 전시된 자료들은 초·중 사회교과서에 실려 있는 내용들로 자유학기 및 일반학기에 연계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수업 자료들이다. 2층 특별 전시관에는 “나에게, 너에게 건네는 말"이란 슬로건으로 1인 1책 펴내기 책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어 학교현장의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 권순길 교육장은“학교가 변화하기 위해서는 관리자들도 융합적인 사고를 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고, 체험하고 느낀 바를 현장에 접목하여 자유학기가 안정적으로 확대‧발전하게끔 지원할 필요가 있다"며 관리자들의 인식 변화의 필요성을 당부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