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대추·사과 가공제품 중국 시장 첫 진출
- “우송영농조합법인 대추즙, 사과즙 중국 시장 첫 진출합니다.”-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0-30 10:15:52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에서 생산되는 대추․사과 가공제품이 중국 시장에 첫 진출한다.
보은군은 우송영농조합법인의(대표 박영호) 대추즙과 스파우트형 사과즙이 11월 1일부터 중국에 수출된다고 밝혔다.

우송영농조합법인은 농촌진흥청에서 지역특화품목의 해외시장 온/오프라인 수출실증을 목적으로 시행한 농산물 수출연구과제에 선정돼 지난 8월부터 시장조사와 상품개발을 거쳐 이번에 첫 물량을 수출하게 됐다.

현지판매는 ㈜정앤서와 ㈜JHE글로벌 유통업체가 맡아 11월 부터 내년 2월까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알리바바와 타오바오, 핀둬둬(拼多多)몰에 입점해 판매하는 온라인 판매와 상해, 북경, 하남성, 강소성 K-Mart 외 2군데 현지 매장에 입점하는 오프라인 판매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최병욱 소장은“우리군 영농조합법인이 농촌진흥청 연구과제에 채택돼 수출하는 소중한 기회를 얻은 것은 위생적인 제품 생산과 제품 개발을 위한 꾸준한 노력, 군 농업기술센터의 6차 산업 소득화 마케팅 지원을 통한 제품개발 등의 열정이 합쳐져 맺은 결실"이라며, “우송영농조합이 중국시장에서 성공하길 바라며 더 많은 보은 농산물 가공제품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송영농조합은 삼승면 우진 마을과 송죽마을 16명의 조합원들로 구성된 마을기업으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로 사과즙, 대추즙, 아로니아즙, 도라지배즙 등을 생산하고 있다.

제품은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첨가물 없이 100% 자연재료로 착즙하는 NFC(Not From Concentrate) 착즙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HACCP 인증, 중국 상표등록, 온라인 판매를 위한 제품별 상세페이지 제작을 마치며 중국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