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수영장, 응급상황 대응 모의훈련 실시
실제 위급사항 같은 훈련으로 시민들의 호응 얻어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0-30 17:22: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설동승)은 30일 한밭수영장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재난안전사고에 대비한 응급상황 가상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중부경찰서, 119구조대가 함께 참여해 다양한 사고발생 시 매뉴얼에 따라 신속한 대처 및 응급처치를 실시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특히, 이번 훈련은 수영초급자 위급사항, 심근경색 사고, 익수자 발생, 화재·지진 대피 등 실제와 같은 훈련으로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훈련에 참여한 김윤희 회원은 “실감나는 훈련을 통해 실제 위기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런 유익한 훈련이 계속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단 설동승 이사장은 “응급상황 시 정확하고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이번 모의훈련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신뢰하며 이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