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스마트 국방·드론 산업대전’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04 17:41:5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국방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2018 대한민국 스마트 국방․드론 산업대전’이 지난 2일 구미코에서 열렸다.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 LINC+사업단과 ICT융합특성화센터 및 관련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국방ICT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는 국방부, 경상북도, 구미시 등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 6개 기관이 공동 주최하며 방위사업청 외 7개 기관이 후원했다. 또한 100여 개의 국방관련 산업체들이 참여해 미래 국방산업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행사는 테마관, 특별관, 체험관, 제품설명회관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돼 체계적이고 입체적인 운영으로 참여 기업과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그밖에도 전시회, 드론 체험, 드론 군무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은 개회사를 통해 “행사를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국방부와 경상북도, 구미시 등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산학연관군 협력을 통해 국방ICT와 미래 산업 발전의 새로운 구심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환영사에서 “국방산업 세계화에 경상북도가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용 구미시장도 “구미가 갖고 있는 고등교육의 학문적 역량을 금오공대와 지역대학이 선도해 왔다고 생각한다"며, “국방산업 활성화 방안을 다양하게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금오공대 김학성 LINC+사업단장은 “국방드론 산업대전을 계기로 국방 ICT산업과 산학협력의 새로운 발전 모델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며, “관련 산업이 구미와 경북의 산업지형을 변화시킬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을 비롯해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장세용 구미시장, 백승주 국회의원, 김용우 육군참모총장, 황인권 제2작전사령관, 왕정홍 방위사업청장, 박재민 국방부 전략자원관리실장, 남세규 국방과학연구소장, 이창희 국방기술품질원장 등 각계 주요기관 단체장이 대거 참석해 국방드론 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