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청렴한 소셜미디어 프로필사진 청렴시책
나정남 | 기사입력 2018-11-05 08:02:46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 자치행정과는 지난 1일 청렴시책의 일환으로 ‘청렴한 소셜미디어 프로필 사진(일명 청렴한 프사)’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서산시청 직원들의 사진에 청렴로고와 청렴표어를 조합해 만든 캐리커쳐를 직원 개인 계정의 소셜미디어 프로필 사진으로 적용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

이날 ‘청렴한 프사’는 기존의 청렴운동이 주로 공직사회 내부에서 전개됨에 따라 시민사회와의 공감대 형성에 미흡했던 점을 개선하고, 시민들과 소통에 용이한 소셜미디어에 청렴콘텐츠를 탑재해 시민들의 청렴운동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범시민 사회운동으로의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는 이번 청렴운동이 공직사회 내부에서 공무원 스스로 청렴실천 의지를 담은 자정운동을 지속하고 더 새로운 청렴서산을 만드는데 시민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경구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시책이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의 청렴지수를 높이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소망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렴문화가 공직사회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단단히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시민이 공감하고 함께하는 시책을 발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