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미래 세대의 주역들과 함께 인구문제 대처
유아 대상 교육을 통해 계층별 인구교육 다양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05 11:59: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5일 서구청 직장어린이집에서 유아 30명을 대상으로 ‘유아 대상 찾아가는 인구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아이들에게 가정에서 누릴 수 있는 삶의 기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가족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을 형성시키고자 마련된 것이다.

오국희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대전 본부 본부장은 인구 감소 현상과 그 위험성을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동화 형식의 스토리가 있는 교육을 통해 ‘동생이 태어나면 친구처럼 함께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여 교육 효과를 높였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우리 사회의 중요한 화두 중의 하나인 인구문제를 주제로 교육을 한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고 꿈과 희망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