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필차봉 봉사단’, 위기가구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05 15:24:26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 필차봉 봉사단(단장 라상진)은 지난 11. 4(일) 오전 8시 위기가구 통합사례관리대상자 강모씨(男, 58세) 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을 했다.
대상가구는 1인 장애가구로 위생관리와 정리정돈이 어려워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한 상태였으며 이에 구미 필차봉 봉사단은 휴일에도 불구하고 도배, 청소 등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였고, 더불어 의류세탁, 원목침대, 대상자 목욕, 도배, 베게2개, 이불2채, 밑반찬4종, 매트릭스(싱글, 중고), 대상자 목욕을 지원했다.

라상진 단장은 깨끗해진 집을 본 어르신의 표정을 잊을 수 없다며 이런 것에서 회원들이 보람과 뿌듯함을 느끼고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강황진 원평1동장은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필차봉 봉사단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앞으로도 어려움에 처한 주민들에게 희망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미 필차봉 봉사단’은 필요한 곳을 찾아가는 봉사단으로 전기, 도배 등 재능을 가진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월 첫째 주 일요일에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