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상담복지센터, 예비부모교육 지도자 양성교육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8-11-05 17:23:01

[전남타임뉴스=임종문 기자] 지난 11월 1일~2일 양일간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진)는 전라남도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자 17명을 대상으로  "예비부모교육 지도자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예비부모교육 지도자 양성교육"은 예비 부모들이 결혼과 출산 및 미래의 건강한 가족을 준비하고, 자녀의 발달 시기에 따른 자녀 양육과 부모 역할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2013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상담복지 현장에서 청소년을 상담하는 상담자들이 부모교육 역량을 높이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더불어 청소년문제의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상담복지센터 김진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상담자들이 부모교육 지도자로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상담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했다. 또, 앞으로도 다양한 지도자 양성 교육을 통해 상담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