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지역 기관장들 부석면 생강 수확 일손돕기로 구슬땀
나정남 | 기사입력 2018-11-05 20:12:32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지역 기관단체장들의 모임인 서산발전협의회(회장 맹정호)가 농촌일손 돕기에 한마음 한뜻으로 나섰다.

서산시에 따르면 서산발전협의회는 5일 부석면 취평리 이명구(78세)씨 댁에서 생강 수확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명구씨는 지난여름 폭염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이며 시각장애 3급으로 일상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날 일손돕기에는 맹정호 서산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농협시지부 등 17개 기관단체, 100여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1300㎡ 면적의 생강밭에서 생강수확작업을 진행했으며 어려운 이웃 두 가정에 성금도 전달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이번 봉사활동이 부족한 일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희망과 용기를 전해줄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시에서도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농업인들의 요구를 반영해 다양한 농정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발전협의회의 농촌 일손돕기는 지역 기관단체장들이 어려운 농촌의 현실을 이해하고 공감하자는 취지로 2014년부터 봄과 가을 2차례에 걸쳐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이 열 번째다.

[서산발전협의회 회원들이 생강수확 농촌일손돕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