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시설관리공단"포항시청사 합동소방훈련"실시
이수빈 | 기사입력 2018-11-06 00:52:25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11월 1일 포항시청사에서 포항남부소방서(효자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합동소방훈련은 청사에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정하여 실시하였으며 화재발생시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초동진화를 목표로 훈련을 진행하였다.

훈련과정은 행정동 발화에 따른 화재발생을 시작으로, 시청직원 등 800여명의 인원이 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대피장소로 침착하게 이동하였고, 동시에 자위소방대원들의 화재진압, 인명구조, 환자이송, 중요물품 반출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2층에서 대피인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CPR(심폐소생술) 및 소화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초동진화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동시에 응급상황에 대비한 실질적인 훈련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였다.

포항시 시설관리공단 김흥식 이사장은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으며 반복된 훈련만이 화재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구하는 최선의 길이므로 시민이 안전한 청사를 만들어 가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