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관계자 6명이 세계 시민교육과 행정수도 간 국제교류 협력 추진 등을 위해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를 방문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말레이시아 푸트라자야 방문은 말레이시아 교육의 특징인 다문화교육과 학교협동조합 운영의 사례에 대해 세부적으로 탐구하여 향후 세종시 다문화교육과 학교협동조합 추진방향에 대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세종시 학교 공간 재구조화를 위한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일정은 푸트라자야 시장 면담과 말레이시아 교육부 방문, 다문화 정책 현장 방문, 푸트라자야 학교 방문, 앙카사(학교협동조합전국연합회) 방문 등으로 방문단은 다문화교육과 학교협동조합 운영에 대해 협의하고 수업을 참관 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푸트라자야 방문이 향후 우리 교육청의 혁신교육 2기 정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 국의 행정수도 간 비교를 통한 교육협력 발전방안을 모색하여 세종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고 학생 국제교류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2018-11-06 10:21:28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교육특별자치시 향한 발전방안 모색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8-11-06 10:21:28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