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게이트볼대회와 한궁대회 개최
어르신들 건강증진과 친목도모에 큰 역할 해...
신종갑 | 기사입력 2018-11-07 17:17:44
[안동타임뉴스=신종갑 기자] 안동시지회장배 노인게이트볼 대회와 한궁대회가 11월 7일 생활체육공원게이트볼구장과 안동체육관 보조경기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정훈선 안동시의회의장을 비롯한 허광 한궁 창시자 외 관계자자들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기량을 응원하고 축하했다.
노인게이트볼 대회는 올해 22회째를 맞아 시·군 노인회 28개 팀 400여 명이 참여했다. 게이트볼은 경기 규칙이 쉽고 몸에 무리가 가지 않아 노년층 사이에서 여가를 보내는 데 큰 인기를 얻고 있다.이날 열린 한궁대회는 안동시노인회 24개 분회 61개 팀이 출전했다.

한궁은 우리나라에서 개발, 보급된 21세기형 IT스포츠로 양손․양뇌 집중력 운동의 대표적인 생활체육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동시 노인장애인보지과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친목 도모와 함께 활력소가 되어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했다.

한편 한궁은 우리나라의 전통놀이인 투호와 전통종목인 궁도 그리고 서양의 양궁의 장점을 접목하고 있다. 안동시에서는 모든 경로당에 한궁을 보급하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