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2018 행정사무감사 돌입
박태춘의원, 노동현장 인권침해 등 지적해
이태우 | 기사입력 2018-11-07 19:15:41
[경북타임뉴스=이태우 기자]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박태춘의원은 제305회 제2차 정례회 기간인 11월 7일부터 11월 20일까지 14일간 경상북도교육청 본청과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에 대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에 들어갔다.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지방자치법」제41조와「경상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실시되는 것으로 이번 감사에서는 최근 사립유치원 비리관련 등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교육관련 주요현안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이날 행정사무감사에 박태춘 위원은 도민 제보 접수 사항인 경북지역 노동인권의 부실함을 지적했다.
이어 전면적 실태점검을 통한 제도개선을 요구하는 등 노동현장에서 청소년들의 인권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강력하게 요구했다.

이번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제11대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구성 후 처음 맞는 행정사무감사로서 교육위원의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가지고 감사에 임하는 모습이다.

한편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경상북도교육정보센터를 비롯한 6개 직속기관 및 12개 지역교육청에 대한 현지감사를 실시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