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류한우 단양군군수 “선거법 위반 혐의 검찰의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 촉구"
김정욱 | 기사입력 2018-11-08 08:03:44
[단양타임뉴스=김정욱]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지난해 9월 베트남 방문에 동행한 민간단체장 5명에게 해외출장 경비를 지원한 혐의(선거법위반)가 있는 자유한국당 소속 류한우 단양군수에 대한 검찰의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충북도당은 7일 성명을 내어 이같이 말하고 “류 군수의 민간단체장에 대한 경비 지원은 선심성 기부행위로 드러날 경우 당선무효도 가능한 범죄행위"라면서 “현직을 악용한 사전선거운동이 의심되는 대목이다"고 주장했다.

충북도당은 이어 “무엇보다 당시는 6.13지방선거를 얼마 남겨두지 않은 시점"이라며 “류 군수의 ‘불법 기부행위’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이다"고 지적했다.

충북도당은 “검찰에서는 조만간 류 군수를 소환 조사할 계획이라고 한다"며 “성역 없는 공명정대한 수사로 일부의 ‘당선만 되면 그만’이라는 잘못된 생각에 경종을 울려야 한다"고 말했다.

충북도당은 “공소시효(12월13일)가 얼마 남지 않은 것에 대해서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며 “촉박한 시간이 진실 규명의 걸림돌이 돼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