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의회, 가오동 일원 불법 주·정차 해소 발 벗고 나서!
강정규 도시복지위원장 주재 정책간담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08 08:55: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동구의회(의장 이나영)가 가오동 상가밀집지역의 불법 주․정차 문제 해결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강정규 도시복지위원장은 상가지역 주민대표, 동구청 관계부서장과 함께 7일 가오동 일원 불법 주․정차 해결을 위한 공영주차장 조성 방안에 대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심도있는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가오동 신도시 지역은 홈플러스 네거리를 중심으로 많은 상업시설이 밀집해 있으나 주변에 공영주차 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해 주요 간선도로와 이면도로까지 불법 주․정차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역이다.

이로 인해 식당이나 상점을 찾는 이용객들이 끊임없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으며, 유동인구가 줄어들며 상인들의 어려움도 가중되는 악순환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상가 대표들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주차환경개선 사업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상인회 구성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며 우선적으로 주차단속 완화 등을 통한 상권활성화를 주문했다.

한편, 강정규 의원은 지난 10.23일 제238회 임시회 구정질문에서 가오동 일원 불법 주차 대책을 위해 동대전컨벤션 웨딩홀 주차장 190여면을 구청에서 임대해 저렴하게 운영하는 방안을 제시한 바 있고, 이번 간담회는 그 후속 조치로 이뤄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