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수처리장, 재난 대비 소방훈련 실시
가스폭발 등에 대비한 가상훈련으로 초기대응 능력 높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08 09:07: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설동승)은 7일 유성구 원촌동 대전하수처리장에서 가스폭발로 유발될 수 있는 복합적 재난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공단 및 외부출입업체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하수처리장 소화조에서 인화성 가스인 메탄가스가 누출된 화재발생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하여 하수처리장 자위소방대원의 초기대응 능력을 배양하고 인명 및 공공시설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실시됐다.

공단 직원 등 100여명은 가스누출로 인한 폭발위험 상황에서의 가스차단과 확산 방지, 화재발생에 따른 대피유도, 소화기 및 소화전을 이용한 자체진화, 응급환자 발생에 따른 환자 구조훈련 등을 진행했다.

한편, 훈련 종료 후에는 화재 시 초기 대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소화기와 공기호흡기 사용법에 대한 상세한 교육과 실습을 진행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공단 설동승 이사장은“화재는 평상시 충분한 훈련을 통해 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전 직원이 참여하는 실제와 같은 훈련을 반복 시행하여 공공시설의 재난사고 방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