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제4회 행복을 가꾸는 바탕교육 한마당 개최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31개 부스 운영, 다양한 활동 체험의 장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08 11:02:3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11월 9일부터 11월 10일까지 2일간 대전교육정보원에서 대전 지역 초등학생, 학부모, 교원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제4회 행복을 가꾸는 바탕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4년차를 맞이하는 바탕교육 한마당은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 실천해 온 바탕교육의 과제들을 한 자리에 모아 체험을 통해 내면화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소통하고 공감하는 어울림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학교 차원을 넘어 가족과 시민이 함께하는 대전바탕교육을 만들어 가기 위한 자리이다.

이번 바탕교육 한마당에서는 바탕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31개 부스에서 독서교육, 놀이통합교육, 효(인성)교육, 수학창의놀이, 다문화교육 등 기초를 튼튼히 하고 바른 마음을 가꾸어 가는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는 장을 마련한다.

또한, 대전신일여중 치어리딩팀의 개막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독서 동아리 우수 사례 전시회, 바탕교육 사진전시회 및 UCC 공모전 우수작 상영 등이 진행되며, 11월 10일(토) 09:30부터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강당에서 ‘자연이 말해 주는 것을 받아쓰다’라는 주제로 김용택 시인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바탕교육의 4개 영역인 건강교육, 지성교육, 감성교육, 시민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튼튼한 바탕 위에서 멋지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제4회 바탕교육 한마당을 통해 지금까지 추진해온 바탕교육이 가정과 사회로 확산되어 기초가 튼튼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