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권광택 부의장,‘도시재생 포럼’토론
중소도시의 도시재생 방향과 전략은 주민협의체 중심으로...
신종갑 | 기사입력 2018-11-08 18:13:37
[안동타임뉴스=신종갑 기자] 안동시의회 권광택 부의장은 7일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열린‘중소도시의 도시재생 방향과 전략적 과제’포럼에 토론자로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안동시와 사단법인 도시정책경영연구원이 안동시의 도시재생 전략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했다.
권 부의장은 토론에서“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으로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주민협의체 참여가 필수적이다."라고 주장했다.

포럼진행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방향과 시사점에 대해 이상준 LH도시재생지원기구 수석연구원이, 뒤이어 안동시 도시재생사업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 이덕승 안동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의 발제 후 토론을 진행했다.

안동시의회 권광택 부의장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결국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드는 것, 그 지역의 문제와 지역특성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주민협의체 합의를 통해 실효성 있는 사업발굴이 가능하고, 사업추진과 지속가능성도 높아진다."고 했다.

또한, 권 부의장은 주민협의체가 자립해서 사업을 지속하는 것 역시 선정 되는 것만큼 중요한 문제임을 지적하고, 주민들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긍정적 변화를 체감할 수 있을 때 까지 전문가와, 행정은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마중물 역할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신청 준비 중인 용상동, 태화동 지역도 현안을 분석하고, 주민조직이 더 단단한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