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BOVIS(보비스)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09 17:50:33
충남동부보훈지청 강성현
국가보훈처에서 2007년8월5일 선포한 이동보훈복지브랜드 보비스(Bohun Visiting Service)는‘이동보훈’과‘노후복지’를 통합한 브랜드로 고령 국가유공자들의 안락하고 건강한 노후생활 보장을 위한 것으로, 첫째 보훈가족에 대한 존경과 예우를 위한 특화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둘째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셋째 국민의 보훈의식 함양을 위한 지역사회와 연계한 서비스를 추진해 왔다.

이에, 1998년7월에 천안보훈지청 폐지 이후 작년 3월 천안시,아산시, 공주시 및 세종특별자치시를 관할하는 충남동부보훈지청은 개청이후 고령 보훈가족의 안락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전개 하였다.

우선 고령 및 장애로 인한 접근성이 부족한 원거리 보훈관서의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아산, 공주, 세종을 2주에 한 번씩 이동보훈팀을 운영을 위해 퇴직공무원 사회공헌사업(Know-how+)으로 이동보훈팀장 위촉하여 하여 민원접수, 증명서 발급, 상담 등의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국가유공자 중에 독거, 노인부부세대 중에 고령 및 만성질환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어르신의 집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가사, 간병 및 정서적 서비스를 지원하는 재가복지사업을 하였다.

재가복지 사업은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노인성 질환이 3개 이상인 참전유공자에게 주3회 방문하는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어 나눔의 의미를 더 하고 있다.  

또한, 육군본부, 보훈공단, 코레일 등과 연계한 주거환경개선, 복지재단, 언론사 및 기관 단체등과 연계한 지역사회연계지원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 하였다.

앞으로 충남동부보훈지청에서 다가오는 겨울에도 보훈가족이 따뜻하게 지낼수 있도록 지속적인 복지소외계층 해소와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복지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동보훈복지브랜드 ‘BOVIS(보비스)’ 를 더욱 알리며 국가유공자가 행복하고 편안한 세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해 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