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조문국박물관,의성근‧현대사진전 –그때를 아시니껴?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20 14:17:30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조문국박물관은 오는 23일(금) 오후 3시 하반기 특별기획전시 의성근‧현대사진전 –그때를 아시니껴?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역주민들이 기증한 1980년 이전의 사진 및 국립중앙박물관 유리건판 사진 등 140여점의 근‧현대 사진이 2019년 3월 31일까지 열릴 예정이며 지역주민들이 전시할 사진을 기증하고 박물관은 전시장소를 제공하는, 지역주민과 박물관이 서로 소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어 진다.

사진은 결혼식, 전통혼례, 졸업식, 소풍놀이 등 중요한 행사가 있었을 때를 기념하여 촬영한 사진들이 대부분이며 특히 결혼식의 경우 1970년대까지 의성지역에서는 전통혼례가 남아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신랑이 신부의 집에 와서 혼례를 올리고 나서 며칠 머문 다음 시댁으로 부부가 돌아 간 것이다.

국립중앙박물관 유리건판 사진은 일제강점기때 의성고운사, 의성관덕동삼층석탑, 의성빙산사지오층석탑, 의성탑리리오층석탑 등 의성지역의 문화재를 촬영한 것으로 기록 사진이라고 볼 수 있다. 당시의 사진 옆에 현재 새로 촬영한 사진을 전시하여 두 가지 사진을 함께 볼 수 있도록 연출 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전시를 통해서 의성지역의 옛 문화재 모습과 당시의 풍속과 문화를 알 수 있으며, 아울러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는 아버지나 할아버지가 살았던 시절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사진이미지를 기증하여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많은 관람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