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토닥토닥 쓰담쓰담 모두를 어루만져드립니다!
송용만 | 기사입력 2018-11-21 06:25:59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기자]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사장 장욱현)은 오는 25일 오후2시 148아트스퀘어(경북전문대학교 내)에서 ‘2018 문화가 있는 날 지역문화 콘텐츠 특성화 사업’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토닥토닥 쓰담쓰담’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8 문화가 있는 날’의 마지막 행사로 그간 행해졌던 프로그램 결과물 전시와 함께 시민들에게 힐링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사업지로 선정되어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148아트스퀘어’의 가용 공간에 사진 및 영상 결과물을 전시해 그간 문화가 있는 날 사업과 함께한 영주시민들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북카페에서는 마술체험, 타로카드 및 미술심리상담 등 가벼운 힐링 프로그램을 마련해 찾아준 이들이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직장인들의 냉장고에 남은 재료를 가지고 간편하고 고급스럽게 만들 수 있는 요리 레시피를 직접 셰프가 시연하며 시식도 할 수 있는 ‘냉장고를 부탁해’와, 겨울의 향취를 느끼며 따뜻하게 몸을 녹여줄 커피와 차를 대접하는 카페도 운영해 시민들의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사전 및 당일 접수로 직장인 장기자랑과 함께 추억의 히트곡으로 전문강사에게 춤도 배워보고, 자신만의 느낌도 표현해 볼 수 있는 클럽이 있는 ‘Back to The Club’도 운영해 자신의 끼와 흥을 발산할 수 있는 장도 마련된다.

(재)영주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이 2018년 문화가 있는 날 마지막 행사이다. 이 사업으로 인해 영주시민들이 주인이 되어 지역의 문화를 만들고, 생활 속에서도 자연스럽게 문화를 즐기는 풍조를 만들어 1년 365일이 영주시민의 ‘문화가 있는 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