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물야하늘놀이터 완공식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8-11-22 06:41:13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11월 21일(수) 오후 1시 10분 물야초등학교 강당에서 아동과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물야하늘놀이터 완공식을 가졌다.

물야하늘놀이터는 지난해 8월 아동국제구호개발 NGO 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의 농어촌아동지원 공모사업에 선정, 12월에 봉화군과 세이브더칠드런 간 업무협약, 2018년 2차례에 걸친 아동과 지역주민의 참여로 이루어진 워크숍을 통해 설계 반영, 놀이터명 공모 등의 과정을 거쳐 완공된 자연친화적인 아동전용 놀이공간이다.

농어촌 놀이터란 아이들의 놀 권리 회복, 친구들과 맘껏 뛰어놀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정형화된 기존 놀이터가 아닌 아동의 보호와 건전한 놀이제공 등 새로운 개념이 도입된 아동전용 실내 놀이터다.

물야하늘놀이터는 봉화군에서 부지를 제공하고 한솔제지의 후원을 통해 세이브더칠드런이 주관하여 총사업비 2억원을 들여 66.51㎡의 규모로 완공됐으며, 2019년 1월부터 세이브더칠드런에서 운영비 3천5백만원을 지원하여 운영하게 된다.

또한 2020년부터는 공립형지역아동센터로 전환하여 지역사회와 지자체가 함께 참여하는 방과 후 돌봄의 중심적인 역할과 아동이 보호받으면서 놀 수 있는 안전한 쉼터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엄태항 군수는 “앞으로도 봉화군은 농어촌 돌봄 체계 강화를 위해 질 높고 안전한 지역중심의 돌봄 체계 구축으로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돕는 등 아동권리 신장 도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