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대산도서관, 옹달샘 독서회 성료
나정남 | 기사입력 2018-11-29 07:45:26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립 대산도서관(관장 이경식)에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옹달샘 독서회가 수강생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옹달샘 독서회는 선정도서를 읽고 동아리 수강생들 간의 느낌과 생각을 토론하는 프로그램으로 대산지역 65세이상 어르신 12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9개월 동안 첫째·셋째 주 목요일에 2시간씩 운영됐다.

특히 독서 후 자발적인 토론활동 뿐만 아니라 전문강사를 위촉해 독서 후 생각 나누기와 작가이해하기, 종이접기 등 독후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도서관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옹달샘 독서회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한 달에 두 번 모임이 아쉬울 정도로 건강도 챙기고, 치매도 예방하고 친구까지 사귈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도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 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경식 서산시립도서관장은 “어르신들이 옹달샘 독서회를 통해 또래 어르신들과의 소통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생활을 계획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남녀노소 모두가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대산도서관에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옹달샘 독서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