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도지사 선거법 위반 기소에 따른 입장문
이수빈 | 기사입력 2018-12-01 20:42:16

선거법 위반 기소에 따른 입장문  

[제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여당,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혐의에 대해선 허위성 인식이 없었다는 이유로 무혐의 결정을 내린 검찰이 오늘 야권, 무소속 후보였던 저에 대해선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서면경고로 이미 매듭된 사안을 가지고 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를 한 것은 정치적 판단이 개입된 결정이라고 생각하며 심심한 유감의 뜻을 전합니다.

사진제경=제주특별자치도지사 원희룡

이로 인해 도민 여러분께 걱정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송구할 따름입니다.

선거법은 기본적으로 돈은 묶고 말은 푼다는 대원칙에 따르고 있고 저는 이번 선거에서 이런 기조에 충실했다고 자부합니다.

더불어 저는 이번 사안과 관련해 선관위 경고 이후 유사한 행위를 한 바 없습니다.

검찰이 사전선거운동이라고 판단, 기소한 것도 선거운동이라고 볼 수 있는 지지호소가 아니라 이미 공개된 정책을 설명하고 확인한 정도에 불과한 사안으로 법정에서 그 위법성 여부가 명확히 밝혀질 것을 기대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도 2018년 10월30일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에 보고한 정치관계법 개정 의견을 통해 말과 전화로 하는 선거운동의 상시 허용을 제안했습니다.

이번 건은 위헌성 여부도 검토돼야 할 사안입니고 앞으로 저는 선거법 관련 사건으로 도민들이 걱정하지 않도록 법원 재판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한편, 도민과 함께 흔들림 없는 도정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