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이동 제4공원 공영주차장 조성공사 착공
- 지난해 5월 이동제3공원 공영주차장 이어, 제4공원 공영 주차장 조성
이수빈 | 기사입력 2018-12-02 19:15:33

[포항타임뉴스=이수빈기자]포항시는 대이동 도심지의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55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대잠동 462-3번지 이동 제4공원 부지에 4,000㎡(주차대수 90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한다.

지난 30일 포항시는 이동 제4공원 내에서 국회의원, 시・도의원, 대이동 자생단체와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 제4공원 공영주차장 조성공사 착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

시는 공영주차장 조성에 앞서 지난해 기본 설계안에 대해 세 차례의 주민설명회를 가져 지역 자생단체와 상가・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설계에 반영했다.

이번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2019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공원 부지를 활용하여 지하에는 공영주차장 시설을 조성하고 지상에는 어린이공원과 유소년 축구장을 조성한다.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대이동 지역의 불법 주・정차와 교통정체가 크게 해소 될 것으로 보이며 대이동 지역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주차환경이 개선됨에 따라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사업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고 이동 제4공원 공영주차장이 완공되면 오랜 숙원이었던 대이동지역 불법 주・정차와 교통체증이 개선돼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공사기간 동안 다소 불편함이 있어도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시민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