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소방서, 전통시장 화재예방 위한 캠페인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2-03 14:08:56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소방서(서장 이주원)는 3일 11시 김천 황금시장에서 김천남성의용소방대, 김천여성의용소방대원 및 소방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통시장 화재예방 및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 촉진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의 화재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장 상인의 자율적 화재안전관리 능력을 강화함은 물론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겨울철 화재안전 관리를 당부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주요 활동사항으로는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전기히터.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 안전수칙 준수, 소방차량 통행에 지장을 주는 시설에 대한 이동, 피난통로상 장애물 방치 및 비상구 폐쇄 등 위법행위 계도, 소·소·심 홍보 등을 실시했다.

또한, 가두캠페인을 진행하며 방화천막 교체 안내, 주택용 소방시설의 의무설치 촉진 등에 대한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시민들의 화재예방 경각심 고취에 만전을 기했다.

이주원 김천소방서장은“전통시장의 특성상 점포가 밀집해 있어 화재가 발생하면 인명피해와 대형화재로 확산되는 특징이 있어 최선의 방법은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다. 영업종료 후 전원차단, 화기 취급시설 확인 등 사전예방 노력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