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울릉군 고3청소년 자원봉사 및 사회적응프로그램 운영 개최
최경락 | 기사입력 2018-12-04 09:36:45
【울릉타임뉴스=최경락기자】 울릉군은 관내 고3 학생을 대상으로 12월 3일(월)부터 12월 5일(수)까지 3일간 진행되는 2018년 울릉군 고3 청소년 자원봉사 및 사회적응 프로그램을 한마음회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년 개최되는 이 행사는 고3 학생을 대상으로 고3 수험 생활 동안 열심히 노력한 학생들을 격려하고자 지친 수험생활의 피로를 풀고 긍정적인 자아인식과 더불어 사회인으로 건강하게 새 출발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기 위하여 행사를 마련하였다.

특히, 올해는 3가지 프로그램(수지 에니어그램, 팔찌 매듭공예, 다육 아트)으로 다채롭게 진행되어 31명의 고3 학생들이 참여하여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

수지 에니어그램은 북면의 천부 성당의 박장근 신부님의 지도 아래 180개의 카드를 사용하여 놀이와 같은 진행으로 자기 이해와 타인 관계 개선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자신을 깊게 들여다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팔찌 매듭공예와 다육 아트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만든 일부는 복지시설에 기부할 예정으로 연말연시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할 계획이다.

또한, 다육 아트는 지난 2018년 11월 시행한 여성 일자리사업의 다육아트 전문가 양성과정을 통해서 다육 아트 자격증을 취득한 여성들이 동아리를 결성하여 회원 일부가 자원봉사로 학생들을 지도해 훈훈한 감동을 주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수험생활로 지친 고3 수험생들에게 사회로 나가기 전에 좋은 추억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