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농업기술센터, 편강만들기 체험교육 실시
향토음식전문가 초청 해 생활개선회원 210명 참여
강민경 | 기사입력 2018-12-04 14:28:32

[광양타임뉴스=강민경기자] 광양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4일까지 광양생강 홍보와 판촉을 위한 편강만들기 교육을옥룡면 향토음식체험장(도선국사마을 소재)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각 읍면동 생활개선회원 21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일을 시작으로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에는 조리과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제조가공, 발효음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향토음식전문가로 활동 중인 오정숙 강사를 초청한 가운데 광양생강을 잘게 썰어 간식으로 먹기 편한 편강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광양생강은 2016년 전라남도 공모사업인 ‘1시군 1특화작목 육성사업’ 대상으로 선정되면서 현재 광양 전 지역으로 재배면적이 확대되고 있는 지역의 대표 작목이다.

시는 올해 생강 재배단지 조성 실증시범, 브랜드 육성 규격박스 제작, 생강 수확 편이장비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광양시농산물가공센터 내에 생강가공센터를 증축해 편강 가공 교육장으로 활용함은 물론 생강을 직접 가져와 생강가공품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허명구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교육이 광양생강을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장철을 맞아 생강의 소비촉진에 도움이 돼 생강재배 농가의 부담을 덜어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각 읍면동 생활개선회원 대상 교육과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지역 특화작목을 넘어 전국 최고의 특화작목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