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행정서비스와 정책 결정은 협업·협치를 통해!
4일, 2018년 하반기 시민옴부즈만 간담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2-04 16:22:16
허태정 대전시장이 4일 (구)충남도청에서 시민옴부즈만 18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4일 (구)충남도청에서 시민옴부즈만 18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시민들의 권익보호에 기여하고 있는 시민옴부즈만 운영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도 운영 계획을 공유, 시정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시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년 시민옴부즈만 성과로는 보건, 환경, 소방안전 등 분야의 문제점을 제보했으며, 자치구 및 공사공단 자체감사에 45명, 기술분야 공사현장에 35명 등 연인원 80명이 시민감사관으로 참여해 ‘차량기지 견학코스 안전대책’, ‘3대하천 산책로․화장실 등 편의시설 관리에 관한 사항’, ‘오월드 다양한 체험과정 개발 등 재정 건전화’등 85건을 찾아내 개선하는 성과를 냈다.

대전시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시민옴부즈만은 제보활동의 정례화를 통해 제보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조치결과를 회신해 주고 사안에 따라서는 전 부서에 전파해 파급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참여 활동이 우수한 옴부즈만은 연말 시장표창 등으로 자긍심을 높일 계획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간담회에서 “행정서비스는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으로, 정책 결정도 관 주도가 아닌 민간 주체와 협업․협치를 통해 공공성을 확보해 나아가야 한다"며 “형식과 절차에 구애받지 말고 좋은 아이디어와 현장의 살아 있는 목소리, 특히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제안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