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한우 단양군수 선거법 위반 혐의 추가"고발"당해
단양군 민간단체장 해외여행 경비 지원 선거법 위반 혐의 추가
조형태 | 기사입력 2018-12-05 08:16:28

단양군 5년간 713명에게 해외여행 경비 11억 4천 1백만 원 사용

류 군수 선거법 위반 혐의 공소시효 임박, 악제 겹쳐
베트남 외 러시아 동남아등 민간단체장에게 해외여행 경비 지원 추가 고발

[단양타임뉴스=김정욱] 단양군 류한우 군수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는지난 3일 피고소인 신분으로 청주지검 제천지청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검찰은 공직선거법 위반혐의로 류 군수를 불러 조사를 마치는 등 6·13 지방선거 관련 선거 사건의 공소시효가 10여 일 남짓 남은 가운데 검찰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1월 23일 최순교 부정부패방지 위원장이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단양군ㆍ류한우 군수가 민간단체장에게 군 예산을 이용 러시아, 동남아 등 해외경 비 를 지원했다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단양군 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사건을 접수받은 단양군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28일 청주지방검찰청 제천지청에 이첩시켜 수사의뢰 했다.

지난 4일 단양 부정부패방지위원장 이 검찰이 추가로 제출한 증거자료

선관위에 제출한 증거자료에는 단양군은 지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공직자, 민간단체장, 군의원 등 713명에게 해외여행 경비로 약 11억 4천 1백만 원 중 민간단체장에게 지원한 금액이 사전선거법 위반 기부행위라며 처벌을 요구하는 내용이다.

특히, 기업인 관계자 2명과 문화원 관계자 1명과 함께 러시아 셀렌 진스키 군 초청에 따라 1인당 688.800원씩 총 2백여만 원의 경비를 지원한 것이 추가로 확인됐다며 지난 10월 4일 류 군수를 선거법위반으로 고발한 A씨 또한 검찰에 증거 자료를 제출하는 등 검찰수사에 더욱 더 힘을 실어주고 있다.

앞서 류 군수는 6·13 지방선거를 앞둔 지난해 9월 우호 교류 협정을 맺은 베트남 하노이시 꺼우저이구 방문에 동행한 민간단체장 5명에게 해외여행 경비를 지원했다는 혐의를 받고 검찰에 피소됐다.

이에 혐의가 인정돼 기소 결정까지 이어질 경우 류한우 군수로서는 군수 직을 위협받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정정보도

위기사 내용에 류한우군수 해외여행경비 11억4천1백만원사용  단양군으로 수정합니다ㆍ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