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송용섭)은 지난 12월 4일 청주 S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농촌지도자 임원 교육에 참가하여 농촌지도자 임원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혁신의 리더, 농촌지도자’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송 원장은 농산물 시장 개방의 가속화와 농촌 고령화, 온난화에 의한 기후의 급변화 등 농업 환경을 예측할 수 없이 어려운 실정이지만 농촌에 변화를 줄 수 있는 지도자의 리더 역할이 어느때 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농업은 먹거리 생산뿐만 아니라 경관농업, 치유농업, 도시농업 등 농업의 다원적 기능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이어서 융복합산업이 점차적으로 활성화 되고 있다며 소비자의 심리를 읽어 소득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고 하였다.

송 원장은 이러한 환경속에서 농업의 가치 창출을 위한 혁신자로서의역할을 농촌지도자가 적극적으로 담당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지능정보기술을 재배, 유통, 마케팅 등에도 접목하여 농업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언급하며, 충북농업이 대한민국 농업혁신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농촌지도자가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이 날 농촌지도자충북도연합회 박지환 회장은 “어려운 환경속에서 송 원장의 강의를 통해 충북 농업의 희망을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소비자가 만족하는 최고의 농산물을 생산하는데 농촌지도자가 앞장 서자."고 말했다.

2018-12-05 10:36:34
송용섭 충북농기원장, 농촌지도자 임원 교육에서 리더 역할 강조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8-12-05 10:36:34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