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전통주 6차산업 기획판매전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2-05 10:48:26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 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6차산업 인증경영체 제품을 판매하는 안테나숍 4호점인 현대백화점 충청점 지하1층에서 12월 30일까지 한 달 동안 ‘충북 전통주 6차산업 기획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판매전은 지역의 전통주 중 6차산업 인증을 획득한 우수상품을 홍보하고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마련했으며 전시‧판매하는 제품은 한비오가피술(제천), 여포의꿈화이트(영동), 시나브로와인(영동), 블루베리와인(음성) 등이다.

시음행사는 12월 매주 금, 토, 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하여 소비자가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안테나숍은 6차산업 인증경영체 제품의 시음‧시식 및 체험행사를 통하여 소비자 반응과 성향을 파악해 이를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우수제품에 대한 홍보‧마케팅을 위한 공간으로 농협 하나로마트(방서동), 충북보건대학교 힐링센터, 충주터미널, 현대백화점 등 4곳에서 인증경영체의 판로확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6차산업 인증 절차는 생산‧제조‧가공 사업 추진 등 자격 요건을 갖춘 농가가 충청북도 농촌융복합(6차산업)지원센터에 인증 신청하면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자격조건 심사 등을 거쳐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최종 확정한다.

도 관계자는 “6차산업은 현재 갈수록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부가가치를 창출해 농가 소득을 올리는 대안이 될 것" 이라며 “안테나숍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우수제품을 발굴하고 안정적인 판매망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