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대야면, 추위 녹이는 주거환경 개선사업
5일 저소득 가구 노후 전선교체 및 보온작업, 도배·장판 교체
이연희 | 기사입력 2018-12-05 14:14:37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기온이 뚝 떨어진 5일 군산시 대야면에 추위를 녹이는 주거환경 개선사업이 펼쳐졌다. 

군산시 대야면과 대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날 저소득 독거노인 세대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민간자원을 연계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진행했다.

해당 세대는‘2018년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조사 중 이웃주민의 신고를 통해 발굴된 독거노인가구로, 최근 가족관계가 해체돼 공가에 생활하고 있어 주거환경이 취약해 사례관리를 통한 지원이 이뤄졌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겨울철 화재를 예방하기 위한 노후 전선 교체와 방풍・동파 예방을 위한 보온작업,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도배・장판 교체와 집 청소를 실시했다.

지원받은 대상자는 “따뜻한 관심과 도움 덕분에 올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거 같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수영 민간위원장은 “작은 정성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김판기 대야면장은 “민간자원 연계를 통해 다양한 복지 문제를 해결하고 더욱 가까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