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동환)은 12월 6일(수) ‘2018년 충청북도 꿈드림 청소년단 보고회’를 개최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정책제안을 받는다.

‘꿈드림 청소년단’은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 정책을 점검해 개선점, 새로운 수요자 맞춤형 정책제안 등을 전달하는 대표자다.

이번 보고회에서 ‘충청북도 꿈드림 청소년단’은 지난 1년의 활동을 종합 정리하고,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발굴한 정책 개선사항 및 새로운 정책제안을 발표한다.

올해 논의과제는 ▴인권교육, 사회문제 및 정책 교육 ▴검정고시 횟수 2회에서 3회로 증가 ▴근로계약서 필수 작성, 주휴수당 지급, 청소년 근로시간 확대 등 법제도 관련 제안 ▴선거권 연령 하향을 통한 청소년의 참정권 확대 ▴대한민국 청소년 기자단 운영 활성화 및 홍보 강화 ▴학교 밖 청소년 성공사례를 통한 인식 개선 캠페인 등이다.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김동환 원장은 “올해 보고회에서도 꿈드림 청소년단의 참신한 의견을 기대하며, 제안된 의견은 학교 밖 청소년 정책 추진 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라고 전했다.

2018-12-06 16:23:10
2018년 충청북도 꿈드림 청소년단 보고회 개최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8-12-06 16:23:10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